BMW 리콜 서비스 쉽게 알아보기

BMW 리콜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8월 20일 리콜 시작 이후 BMW 리콜 대상 차량 중 BMW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안전 진단 점검을 받으신 고객님에 한해 EGR 쿨러, EGR 파이프, 흡기다기관 등 주요 부품을 신형 개선품으로 교체하는 서비스입니다.

BMW KOREA에서 발표한
리콜 안내문 한눈에 보기

BMW 공식 서비스 센터 이용 안내

8월 16일 이후부터
전국 61개 서비스 센터는 주말 포함 정상 영업시간으로 운영됩니다.
이후의 정상 영업시간에도 안전진단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시행됩니다.

8월 20일 리콜 시작 이후 서비스 센터 이용 안내

서비스 센터 : 리콜 기간 중 (8월 20일 리콜 시작 이후) / 일요일 휴무

DAY
OPEN 09:00 09:00
CLOSE 18:00 16:00

BMW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고객분들께 진심 어린 감사와 사과 말씀드리며, 불편과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지막 한 대까지 끝까지 책임지고 해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단계별로 알아보는 리콜 프로세스 

고객

안전 진단 서비스를 받으신 고객

AS 일정 조율 및 리콜 서비스 예약후 정해진 시간에 맞춰 차량을 입고합니다

안전 진단 서비스를 받지 않은 고객

서비스 입고후 EGR 쿨러 / EGR 파이프 / 흡기다기관 등 주요 부품 신형 개선품으로 교체합니다.

출고

자주하는 질문 FAQ

1. 화재 원인에 대해 궁금합니다.
화재 원인어떤 부품을 리콜하나요?
EGR 모듈 (EGR 쿨러, EGR 밸브)을 개선품으로 교체하고 EGR 파이프 클리닝 작업이 진행됩니다.
화재 원인정확히 EGR 모듈의 어떤 점이 문제였나요?
이번 리콜은 B47, N47, N57 엔진이 장착된 E84, F0x F1x F2x F3x의 배출가스재순환 장치 (EGR) 관련 리콜입니다. EGR 쿨러에서 냉각수 누수 현상이 발생하는데 흘러나온 냉각수의 글리콜 성분이 그을음과 오일 퇴적물과 결합해 발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화재 원인EGR 쿨러 교체 작업 시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약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각 서비스센터의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화재 원인화재 전 전조증상이 있나요?
엔진 및 냉각수 부족 경고등, 엔진 출력저하, 울컥 거리는 증상, 배기가스 냄새 그리고 엔진에서 바람소리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화재 원인전조 증상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조 증상 발견시 차량을 즉시 안전지대에 정차하여 시동을 끈 후, 차로 밖 안전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BMW 모빌리티 케어(080-269-0001) 또는 가까운 BMW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안전진단을 받아야합니다.
화재 원인가솔린 차량에도 EGR 부품이 사용되나요?
BMW에서는 디젤 모델에만 해당이 됩니다.
화재 원인신형 5시리즈(G30)도 동일한 부품인가요?
G30부터는 새로운 부품이 장착 되었기 때문에 리콜 대상이 아닙니다.
화재 원인EGR 쿨러 뿐 아니라 흡기다기관 등 관련 부품 문제가 발견되면 모두 교환해 주나요?
네, 문제가 확인된 경우 모두 무상 교체 해 드리고 있습니다.
화재 원인MINI는 왜 해당이 안되나요?
MINI는 배출가스 재순환장치(EGR)의 시스템이 BMW와 다르기때문에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화재 원인리콜 대상 차량이 아니면 화재 위험이 없을까요?
EGR에서 기인하는 화재는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차의 화재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차량 관리가 필요합니다. (제품 결함으로 인한 화재 외에도 자동차 화재는 모든 브랜드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특히 , 1) 정품 부품이 아닌 외부 미 승인 제품으로 인한 무분별한 개조 2) 값싼 중고 부품(특히, 정체 불명의 DPF) 사용, 3) 차량의 관리 미비(예, 오일 등 누유의 방치, 오일 교환 주기 미 준수, 냉각수 누수의 방치, 일부 외부 정비 공장의 규정되지 않은 수리, 수리 마무리 미비, 잘못된 DPF의 cleaning 등) 4)그 외 인적인 원인 및 차량 내부의 인화성 물질의 방치 등은 여전히 화재의 원인으로 잘 관리 되어야만 하는 부분입니다. 특히 올해같이 폭염으로 갑작스러운 기상변화로 수백도의 고온을 처리하는 부품이 다수 사용되는 디젤 차량의 경우 더욱 정품 부품 사용과 검증된 센터에서의 정기적인 차량 관리가 필요합니다.)
화재 원인전 세계적으로 화재로 인한 상해/사망이 발생한 경우가 있나요?
전 세계적인 내용은 알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당사로 보고 된 건은 없습니다.
2. 안전진단/리콜 안내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전진단 / 리콜안전 진단 및 리콜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7월 27일부터 안전 진단을 개시하여 8월 20일부터 정식 리콜이 시작됩니다.
안전진단 / 리콜리콜 대상 차량 여부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7월 27일부터 BMW 코리아 홈페이지 리콜 대상 차량 조회 서비스(https://www.bmw.co.kr/ko/topics/owners/bmw-recall.html#/), 가까운 BMW 공식 서비스센터, 리콜 전담 고객센터(080-269-5181), 국토부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http://www.car.go.kr/jsp/recall/recallSearch.jsp)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전진단 / 리콜주말에도 리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사전 예약을 통해 주말에도 전국 서비스 센터에서 차량 점검 및 리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은 평일 주말 구분 없이 24시간 리콜 전담 고객 센터와 가까운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안전진단 / 리콜리콜 예약은 어디서 하나요?
8월 20일 부터 BMW 리콜 전담 고객센터(080-269-5181) 또는 BMW Plus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리콜 서비스예약이 가능합니다.
안전진단 / 리콜긴급 안전 진단 서비스를 받은 고객 수는 어떻게 되나요?
8월 28일까지 약 105,300분의 고객이 안전진단을 받아 정상 운행 하고 계시거나 진단을 위해 대기 중에 있습니다. 리콜 기간 중에도 안전진단 미완료 고객 대상으로 긴급안전을 진행 중입니다.
3. 보상 정책에 대해 궁금합니다.
보상 정책3년 전 화재 이슈가 발생했을 때에도 보상을 발표했던 적이 있는데 당시의 보상 정책과 달라진 점이 있나요?
보상 정책은 동일합니다. EGR 쿨러 문제로 확인된 경우, 모든 고객에게 보상할 예정이며 원인 불명의 화재인 경우에도 화재 전 차량의 시세에 맞게 보상합니다.
보상 정책화재로 인해 차량 운행이 불가능한 기간 동안 리스비 보전을 해주나요?
수리 기간 동안 대차 서비스가 제공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 리스비 등이 보상 금액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보상 정책화재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보상프로그램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 현금보상: 화재 전 차량의 보험 잔존가치 기준(중고차가치보다 더 높은 보험가로 적용) 전액 보상합니다.
- 신차교환 프로그램: 고객이 신차 재 구매를 희망하는 경우 보증기간 연장 & 등록비 지원(차량가액의 7%)합니다.
보상 정책화재시 개인 소지품, 외부장착물도 보상해주나요?
확인이 된 경우 보상이 가능합니다.
보상 정책외부 장착물의 흔적이 조금이라도 발견되면 보상이 불가한가요?
불법 튜닝의 경우를 제외하고, EGR 쿨러 문제로 화재가 난 경우는 전부 보상해드린 것을 원칙으로 하고있습니다.
보상 정책신차 교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안전 진단 후, 리콜 작업 전에 EGR로 인해 화재 발생시 동급 신차로 교환해 드립니다.
-안전 진단 전, 화재 발생 시: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정기적인 관리를 받은 차량의 경우, EGR로 인하여 화재발생 시, 시장자가치 기준 보상해 드립니다.
보상 정책중고차 구매 고객이 안전점검 후 화재발생한 경우, 신차로 교환이 가능한가요?
중고차의 경우에도 안전진단 후 화재가 발생한 경우, 원인이 EGR 쿨러로 판명 되면 현재 판매 중인 동급 신차로 교환해 드립니다.(자동차 등록증 상의 소유주를 기준)
4. 긴급안전 진단 서비스 운영에 대해 궁금합니다.
긴급안전 진단 서비스안전진단 서비스 운영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8월 15일 오전 8시까지는 평일/주말 구분 없이 24시간동안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단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8월 16일 부터는 각 서비스센터별 정상 오픈 시간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센터별 운영 시간은 BMW 공식 웹사이트(www.bmw.co.kr)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긴급안전 진단 서비스안전 진단은 어떤 항목을 점검 받나요?
특수 내시경장비(Endoscope)로 EGR 쿨러 내부의 냉각수 누수 상태를 점검합니다.
긴급안전 진단 서비스긴급 안전 진단 서비스를 받으려면 꼭 센터에 방문해야 하나요?
안전 진단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또는 고객이 있는 곳으로 BMW 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 등 3가지 방법으로 예약 가능합니다. 냉각수 누수가 확인되면 신속히 서비스 센터로 입고 조치 후, 부품 교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5. 리콜 서비스 운영에 대해 궁금합니다.
리콜 서비스주말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BMW 리콜 전담 고객센터는 주중/주말 24시간 운영 중입니다. 각 서비스센터별 운영 시간은 BMW 공식 웹사이트(www.bmw.c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리콜 서비스10만명의 리콜 대상자가 동시에 몰릴 경우 원활한 예약이 가능한가요?
BMW 리콜 전담 고객센터를 24시간 운영 중이며, BMW Plus 어플리케이션 및 Email 예약 등 예약을 위한 다양한 채널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리콜 서비스공식 서비스센터에서의 하루 리콜 소화량은?
전국 서비스센터 기준 약 1,400대 처리 가능합니다.
리콜 서비스점검 및 부품교체, 클리닝 작업이 모두 당일에 가능한가요?
작업은 3시간이 소요되며, 당일 출고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각 서비스센터의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리콜 서비스대차 서비스도 제공되나요?
입고 후부터 수리 완료시까지 고객이 희망하실 경우 렌터카 뿐만 아니라 로너카, 픽업&딜리버리, 택시비 지원까지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리콜 서비스안전 진단을 받은 후 화재 발생 차량에 대한 보상은 어떻게 되나요?
해당 차량이 리콜 전에 EGR 모듈 원인으로 화재가 발생하면 동급 신차로 교환해드릴 예정입니다.
6. 모빌리티(렌터카)에 대해 궁금합니다.
모빌리티 (렌터카)렌터카는 제공 대상과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EGR 모듈 리콜 대상 고객 중 안전진단 서비스 기간 내(7.31 ~ 8.19)에 서비스 예약을 완료하신 고객분들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8월 20일부터 실시되는 리콜 기간 동안에는 수리가 완료될 때 까지 고객이 희망하실 경우 렌터카 뿐만 아니라 로너카, 픽업&딜리버리, 택시비 지원까지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모빌리티 (렌터카)고객이 개인적으로 렌터카를 계약하여 사용하기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비용 지원이 가능한가요?
반드시 BMW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진단 또는 정비 예약을 완료하고 BMW에서 안내하는 렌터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모빌리티 (렌터카)픽업 & 딜리버리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BMW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모빌리티 (렌터카)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비용은 얼마인가요?
무상 제공 됩니다.
모빌리티 (렌터카)택시 이용 가이드라인이란 무엇인가요?
택시 서비스도 다른 모빌리티 옵션과 동일하게 이번 EGR 모듈 리콜 대상 고객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가능 범위 및 지원 금액은 서비스센터 문의 바랍니다.

지역별 AS 센터 안내

서울특별시 (18)
경기 / 인천 (15)
춘천 / 대전 / 강원 (5)
전라 / 광주 (9)
경상 / 대구 / 부산 / 울산 (13)
제주 (1)